고려대학교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 2024 에코업(業)페어 개최
  • 작성일 2024.09.23
  • 작성자 홍보기금팀
  • 조회수 175


고려대학교 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총괄사업단장 김영)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기획전시장에서 에코업()페어 2024’를 개최했다.

 

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주관하며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건국대학교, 영남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세종특별자치시가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2023년부터 시작되었다.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물의 지속 가능한 보전, 자원 순환, 오염 방지 및 관리, 생물 다양성 보전 등 6대 분야에서 ‘Green Technology Innovator’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사업단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300여명의 학생과 에코 기업이 참여했다. 구체적인 구성은 26개 에코기업이 참여하는 기업존 신생기업 및 창업 준비팀이 참여하는 창업존 재학생들이 에코업 융합교육을 통해 이룬 성과를 소개하는 R&D존이다. 또한 세종시 홍보부스를 통해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위한 세종시의 환경 정책과 실천 내용도 소개됐다.

 

기업존에 참여한 에코기업은 계룡건설산업 고등기술연구원 그린웨일글로벌 네이처이앤티 도화엔지니어링 리뉴어스 부강테크 삼보과학 삼안 삼진정밀 세종강우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수자원기술 에코비트 에코이앤오() & 한화 건설부문 유신 자이솜 케이에이디 켐토피아 퓨어엔비텍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남부발전 신세종빛드림본부 환경에너지솔루션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K-water SK에코프라임 등이다.

 

에코 분야 전문가 특강에서는 하수를 이용한 지자체내 감영병 감시 체계에 관한 세종시의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지속가능한 도시환경을 설명했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이해와 우리 기업들이 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사례 공유가 진행됐다.

 

이번 2024년 하수종말처리장 분야 시공능력평가 1위의 한화 건설부문과 환경시설 운영 관리 전문기업인 에코이앤오(), 에코업사업단의 MOU 체결로 기업과 사업단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는 연구 및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 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 총괄단장은 세종시 뿐만 아니라 많은 환경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지속 가능한 행사로 발전해 우수 인재 양성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